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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창구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1권 제9호
발행연도
2020.9
수록면
1,691 - 1,696 (6page)
DOI
10.9728/dcs.2020.21.9.16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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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이 카메라가 장착된 프로젝터-카메라 시스템은 디지털 콘텐츠와 결합하여 체감형 놀이 콘텐츠 제작에 많이 이용된다. 대부분의 콘텐츠 제작자들은 깊이 카메라 제조사에서 제공되는 라이브러리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제작된 콘텐츠의 시나리오가 주로 사용자의 동작을 인식하고, 인식된 동작에 따라 콘텐츠를 시각화하는 형태로 구성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제한된 콘텐츠구성에서 벗어나 프로젝터-카메라 시스템에서 던지기 놀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시스템 구성 및 물체와 벽면 간 충돌 위치 추정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된 방법은 벽 앞에 깊이 버퍼를 두고 깊이 버퍼에 들어온 물체만을 인식함으로써 충돌된 물체의 위치를 정확히 추정할 수 있다. 제안된 방법을 평가하기 위해 크기가 다른 2개의 물체를 이용하여 추정된 위치의 정확도와 처리시간을 측정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 동향
Ⅲ. 시스템 설계 및 구현
Ⅳ. 실험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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