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마미손’이 시초,‘ 유산슬’로 전성기 열어
정체성 표현, 분리 능한 Z세대 취향 저격
너도 나도‘부캐’놀이에 피로감 호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예능 프로그램 점검_이미지 메이킹 도구로 전락한 예능 예능이라서 가능한 ‘날카로운 질문’ 던져야
신문과방송
2021 .12
[Business Point of View] 넷플릭스 vs 쿠팡 OTT 예능 전쟁_예능에 약한 넷플 예능으로 맞불
더스쿠프
2023 .11
[재단소식] ‘생존형’ 메타버스 저널리즘 교육기_부캐와 함께 떠난 가상현실 탐방기
신문과방송
2022 .01
[중국] 2015 중국에서의 한국예능 (15년 6호)
[KOCCA] 해외 산업동향
2015 .04
한국 콘텐츠 미국시장 소비자조사 (예능)
[KOCCA] 글로벌&특화보고서
2019 .12
한국 콘텐츠 미국시장 소비자조사 결과-예능
[KOCCA] 글로벌&특화보고서
2015 .01
한국식 정서적 평등주의와 혁신적 모방의 만남 : 음악 예능 열풍의 속살 들여다보기
신문과방송
2016 .06
전창원 빙그레 사장, ‘부캐’ 마케팅으로 MZ세대 사로잡다
인사이트코리아
2022 .02
유산슬·펭수·싹쓰리도 넘은 그 ‘선’_TV 떠난 이용자 찾아나선 ‘부캐’들…채널과 플랫폼 경계 넘나든다
신문과방송
2020 .10
[이슈] 급격히 식어버린 제주도 열풍, 왜?
넥스트 이코노미
2019 .03
연애 예능 프로그램 관련 인식 조사
리서치보고서
2022 .03
몸의 원초적 미학에 K-예능도 날았다
한경BUSINESS
2023 .03
키가 경제다? 베트남에 부는 ‘키 크기’ 열풍
주간경향
2024 .11
주식투자 열풍 관련 인식 조사
리서치보고서
2021 .02
[Market Watch] 농심 배홍동비빔면 론칭 : 유재석 부캐 타고 뜰까
더스쿠프
2021 .03
2017년 한국콘텐츠 브라질소비자 조사(예능)
[KOCCA] 글로벌&특화보고서
2017 .02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무도회고찰‒피에르・로티의 「에도의 무도회」와 비교‒
일본근대학연구
2016 .01
차세대 K-콘텐츠? 이혼 예능 전성시대_이혼마저 ‘리얼하게’ 예능으로 소비하는 한국 사회 진정성 있는 접근 필요
신문과방송
2024 .09
일본서 ‘K-홍삼’ 열풍 이끈다
인사이트코리아
2024 .09
[중국 20-15호] 2020년 중국 웹 예능 산업 발전 동향
[KOCCA] 해외 산업동향
2020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