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마은희 (동서울대학교) 김남임 (숭의여자대학교) 김소희 (서초구여성가족플라자) 허계형 (총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기독교교육정보학회 기독교교육정보 기독교교육정보 제66집
발행연도
2020.9
수록면
197 - 220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4차 산업혁명의 도래와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교회교육이 무너져가고 있는 상황을 절감하며 다음세대 예배와 가정의 신앙교육 회복의 기회가 될 교회교육 패러다임 구축을 위한 전략마련을 시도하였다. 이를 위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하는 기독교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기독교 유아사회정서인성 모델 기반 기독유아 사회정서 인성개발 프로그램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특히 코로나 시대에 기독유아 사회정서 인성개발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실행할 전략으로 웹(web)기반 유아-부모 세대통합 예배를 소개하였다. 웹(web)기반 유아-부모 세대통합 예배를 통해 교회는 가정의 신앙적 양육기능이라는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회복하고 부모는 신앙교육의 장인 가정에서 기독교교육의 주체로서 위치를 회복하여야 한다. 웹(web)기반 유아-부모 세대통합 예배에 참여하는 유아는 기독교세계관에 근거한 사고와 행동을 하는 경건 역량, 인성역량, 지성역량을 균형적으로 개발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하는 기독교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Ⅰ. 서론
Ⅱ. 기독교 유아사회정서인성 개발 프로그램
Ⅲ. 유아-부모 세대통합 예배를 위한 웹(Web)기반 지원 실제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