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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현님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김형일 (명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1권 제11호
발행연도
2020.11
수록면
2,065 - 2,072 (8page)
DOI
10.9728/dcs.2020.21.11.20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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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의 발전으로 컴퓨터 게임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게임에서 자율적 게임 캐릭터는 사용자에게 흥미를 일으키는 중요한 요소이다. 자율적 게임 캐릭터는 컴퓨터가 행동을 제어한다. 일반적으로 자율적 게임 캐릭터는 FSM(finite-state-machine) 방식을 사용한다. FSM 방식은 게임 캐릭터의 제어구조가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다. FSM 방식은 게임 디자이너가 자율 게임 캐릭터의 행동을 정의한다. 규칙화된 자율적 게임 캐릭터의 행동 정의는 자율적 게임 캐릭터의 행동에 부자연스러움을 발생시킨다. 본 논문에서는 자율적 게임 캐릭터의 지능적 제어 방식을 제안한다. 본 논문에서 제안한 자율적 게임 캐릭터의 지능적 제어방식으로 인해서 자율적 게임 캐릭터의 행동에 자연스러움을 발생시키며, 지능적 제어 방식은 게임 상황을 분석하여 자율적 게임 캐릭터의 행동 규칙을 자동 생성할 수 있음을 본 논문에서 분석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NPC의 행동 제어
Ⅲ. 소속도를 이용한 지능 제어
Ⅳ. 실험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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