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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노해선 (배화여자대학교) 이대웅 (상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18.08
수록면
83 - 97 (15page)
DOI
10.7583/JKGS.2018.18.4.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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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캐릭터의 성장은 능력 수치의 가감으로 표현되는데, 이때 능력 요소는 게임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고, 사용된다. 본 논문에서는 캐릭터의 능력 요소가 어떻게 정의되고 사용되는지 알아보고, 캐릭터의 생성할 때, 능력 수치를 부여하는 방식에 대해 제안하고자 한다. 본 방식은 캐릭터의 성장을 시간이라는 요소와 연결하여 시간의 변화에 맞추어 캐릭터가 적합한 능력 수치를 가지고 생성되도록 유전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디자인한다. 시간의 변화에 맞춘 실험을 통해 제안한 방식의 유효성을 검증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연구
3. 캐릭터 능력치 생성 방식의 제안
4. 실험 및 평가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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