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들어가며
2. 현대 노스탤지어, 좌파 멜랑콜리
3. 늙은 두더지, 노스탤지어와 멜랑콜리의 역사가?
4. 울름의 재단사, 반사실적 역사?
5. 결론을 대신하여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역사적 개념으로서의 노스탤지어 - ‘응답하라’에서 혁명의 소비까지
역사비평
2020 .11
[프랑스 · 이탈리아] 퇴조 속의 활력?: 2015~2016년 프랑스사와 이탈리아사 연구
역사학보
2017 .09
[이탈리아] 느리게, 그러나 활기 있게 - 이탈리아사 연구의 최근 동향, 2021~2022 -
역사학보
2023 .09
한국 공공역사 연구의 가능성과 지향
역사비평
2024 .08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역사교육 - 환경사와 역사교육의 연대를 위한 제언
역사비평
2022 .02
‘발전’을 문제 삼기 ―‘발전사(History of Development)’ 연구의 전개와 동향
역사비평
2021 .02
최근 대만 역사교과서의 한국사 인식 변화 - 101과강 『선수역사(選修歷史)』와 108과강 『역사(歷史)2』 비교 분석
동북아역사논총
2021 .03
World history가 아닌 Global history
동서인문
2021 .04
Mapping World History in Korea
The Asian review of world histories
2015 .01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으로서 독일의 공공역사(Public history)
역사교육논집
2018 .01
[프랑스 · 이탈리아] 혁명을 기념하는 관행적 방식? 2017~2018년 프랑스 · 이탈리아사 연구
역사학보
2019 .09
Returning to the Ruins: Transnational Nostalgia in Paul Yoon’s The Mountain
영어영문학
2021 .09
[독일] 지속성과 확장성: 2021~2022년 독일사 연구
역사학보
2023 .09
일리야 카바코프 창작에 반영된 소비에트 아이러니와 노스탤지어 서사 충동
슬라브학보
2022 .09
한국사 연구와 역사교육에서 정체성과 역동성, 공동체 정신
역사교육
2016 .06
Exploring the Meaning of Double Nostalgia in the Life Histories of Sakhalin Koreans
THE REVIEW OF KOREAN STUDIES
2020 .12
프랑스 역사교육의 제도화와 현대사 중심 교육의 의미
역사교육
2020 .06
공공역사로서의 구술사와 지역사
역사비평
2022 .05
학습내용구성 관점에서 본 최근 역사교육의 민주시민교육논의 : 대안적 구성 방향의 모색
역사교육논집
2018 .01
Constructed Memory in Chinese Cinema: Narrating Emotion in Red Sorghum and In the Heat of the Sun
외국학연구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