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전상욱 (엔진비주얼웨이브) 임재호 (엔진비주얼웨이브)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21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437 - 441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UI 를 개발하기 위한 방법론에 집중하여 재사용이 가능하며 효율적인 개발이 가능한 템플릿 기반 모듈 단위 UI 개발 경험에 대해 기술한다. 본 개발 기술은 게임 개발 방법론의 인벤토리 시스템에 영감을 받아 개발되었다. UI 를 구성하는 각각을 모듈 단위로 개발하였으며, 모듈에 들어가는 데이터만 변경하여 적재적소에 활용이 가능하다. 본 기술 개발 방법론은 기존의 일회성 개발 방법에 비해 재사용성과 확장성이 높아 향 후 연구에 필요한 UI 개발에 필요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관련 연구
3. 모듈 식 UI 의 구조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004-001468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