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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시완 (연세대학교) 권현정 (연세대학교) 김혁 (연세대학교) 최준호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21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883 - 887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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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더불어 자율주행 로봇의 실내외 주행이 가능해지면서 로봇을 활용한 주문 및 배달 서비스 역시 활발해질 전망이다. 이를 바탕으로 본 연구는 자율주행 로봇의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주문서비스를 새롭게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서비스를 구체화하기 위해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페르소나 설정, 사용자 여정 지도, 서비스 블루프린트를 작성하였다. 또한, 주요 기능에 따라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였다. 본 논문에는 자율주행 로봇 기반 드라이브스루 서비스 ‘펠리’의 UX설계과정과 결과를 본 논문에 제시하여 실용적인 함의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서비스 설계
3. 서비스 제안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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