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현주 (숭실대학교) 오영식 (숭실대학교) 이정규 (숭실대학교) 강기두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2권 제1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61 - 69 (9page)
DOI
10.9728/dcs.2021.22.1.6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디지털 메뉴보드 시각물의 시각적 복잡성(복잡vs단순)과 소구유형(정보형vs감성형)과 디지털 콘텐츠 제시형식(애니메이션vs동영상)이 소비자의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의 차이를 실증적으로 검증하고자 하였다. 연구결과는 디지털 메뉴보드의 디자인이 시각적으로 복잡하고 감성형 소구이며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제시될 때 소비자의 제품 선호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반대로 시각적 디자인이 단순한 경우 동영상이 소비자의 강한 선호도를 나타냈다. 본 연구는 상업매장 내 설치된 디지털 메뉴보드에서 컨텐츠의 제시방식의 차이가 소비자의 선호도에 영향을 줄 수 있음을 실증적으로 확인하였고 기업에게는 콘텐츠 제작의 비용과 자원 이슈의 방향을 제시하여 학문적, 실무적인 시사점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가설
Ⅳ. 실험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004-001475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