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동향자료
저자정보
노동환 (콘텐츠웨이브)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1년 3·4월호(Vol.43)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8 - 24 (17page)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글에는 미디어 환경변화로 인해 콘텐츠 산업에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콘텐츠 IP를 둘러싼 주요 사업자의 전략을 고찰했다. 주요 사업자들은 자신들이 보유하고 있는 주요 자원을 기반으로 콘텐츠 IP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추진 중이다. 하지만 국내 콘텐츠 IP 시장이 아직 성숙하지 못한 상황에서 다음과 같은 선결과제가 필요하다. 콘텐츠 IP 시장이 보다 성장하기 위해서는 원천콘텐츠에 대한 제휴와 투자, 전문인력 양성 등이 필요하다. 또한, 콘텐츠 IP가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슈퍼 IP 발굴 및 장르 간 세계관 확장 등의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

목차

1. 들어가며
2. 영상콘텐츠 시장과 콘텐츠 IP
3. 국내 주요 사업자별 콘텐츠 IP확보 전략
4. 마치며
REFERENCE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