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동향자료
저자정보
박현 (현대퓨처넷)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1년 3·4월호(Vol.43)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87 - 10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디지털 사이니지 산업은 퍼블릭(Public) 전용 영상 디스플레이와 솔루션, 콘텐츠 등의 기술 개발을 통해 시작되었다. 산업 초기였던 약 20여 년 전에는 중소기업 중심의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기술 기업들이 경쟁력이 높았으나 현재는 한국이라는 작은 시장 속에서 경쟁하면서크게 성장하지 못하고 있다. 국내 기업의 성장과 디지털 사이니지 산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이 불가피하며 해외진출에 대한 정부의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더 넓고 많은 기회를 가진 해외 진출을 통해 국내 디지털사이니지 산업이 세계 시장에서 빠르고 경쟁력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건전한 산업 생태계 기반이 조성되어야 한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국내 기술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에 도전할 수 있도록 몇 가지 방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목차

1. 들어가며
2.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
3. 해외 진출 상황분석 및 기회요인
4.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안
5. 마치며
REFERENCE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