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1. 서론
2. 문제 발견
3. 정의하기
4. 아이디어 전개
5. 아이디어 구체화
6. 게임 제작 및 실험
7. 결론
References
초록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어린이의 COVID-19 예방 행동 변화를 유도하는 시리어스 게임 “COVID-19 Hero” 개발 및 시연
Design Works
2021 .04
노년층을 위한 기능성 게임의 유니버설디자인 방향성에 대한 연구 : 기능성 게임 사례의 사용자 대상별 특성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7 .12
중장년층을 포함한 고령자의 게임 경험과 사용자 유형 분석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9
디지털 스토리텔링 통한 게임 콘텐츠 개발에 관한 고찰
조형미디어학
2016 .05
The Positive Effect of Video Games on The Emotional Health of The Elderly - Focus on the casual puzzle games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0 .05
모바일 게임 이용자의 특성에 따른 기능성 게임 개발 연구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2015 .11
인지 기능 강화를 위한 기능성 게임 콘텐츠 디자인 및 개발
산업디자인학연구
2021 .01
게임산업의 기술유출 방지를 위한 법제도화 방안 연구
스포츠엔터테인먼트와 법
2021 .01
온라인 게임 콘텐츠의 사용자 몰입요소에 관한 연구
조형미디어학
2016 .11
게임 유저 유형에 따른 게임 구조 콘텐츠별 선호도와 충성도에 관한 연구 - 롤플레잉 게임 사례 분석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3 .01
Research on User Experience of Mobile Game Interactive Interface - For Elderly Users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9 .11
게임 장르에 따른 마우스 디자인 방향성 연구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9 .05
중장년층을 포함한 고령자의 브레인 피트니스 기능성 게임의 사용 경험 조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9 .09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위한 불교문화원형 활용 사례연구 : 스마트폰 앱 게임 〈아바로〉를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5 .12
게임 유저 타입에 따른 몰입과 게임 디자인 요소의 상관성 연구 -MOBA 게임을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20 .10
고령자를 배려한 기능성 게임 휴리스틱 가이드라인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0 .01
TV 드라마 <눈이 부시게>에 나타난 노인 재현의 변화와 사회적 함의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20 .06
전자 게임의 역사와 미래에 관한 연구 : 예술 매체로서의 특성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포럼
2021 .11
아동의 공간지각능력 향상을 위한 기능성 VR게임 개발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9 .05
중장년층을 포함한 고령자의 VR 운동용 게임 경험(UX)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20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