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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경무 (LIGNex1) 이기연 (LIGNex1) 김정은 (LIGNex1)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5권 제2호(통권 제123호)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79 - 87 (9page)
DOI
10.6108/KSPE.2021.25.2.0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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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 축 방향으로 충전 된 이종 추진제를 적용 이중 추력 추진기관의 성능 예측/해석 방법을 개발하였다. 부스터로부터 서스테이너 단계로 천이될 때 계면에서 성능에 관한 과도현상이 발생하였는데, 그 과도현상의 원인과 특성을 연소시험 결과와 함께 비교하여 조사하였다. 성능과도 현상은 추진제 물성이 서로 다른 추진제 사이 형상설계뿐만 아니라, 추진제 경화 수축에 따른 제작상 오차에 의해 민감하게 발생되고 있음을 확인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추진기관 성능해석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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