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선국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희성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도시철도학회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제8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2
수록면
747 - 75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대의 도시철도는 교통권역내 대중교통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철도사고와 운행장애는 매년 발생하고 있으며, 그로 인하여 도시철도 이용객들의 불편과 피해를 입히고 있는 실정이다. 사고의 원인 중 인적 오류가 상당부분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수도권 1호선 운전직무자가 인적오류를 어떻게 인식하는지에 대하여 평가하기 위해 환경적 요인을 중점으로 두었다. 본 연구는 수도권 1호선 운전직무자만을 대상으로 인적 오류에 대하여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평가한다. 또한 인식조사를 바탕으로 인구 통계적 특성에 따른 인식에 차이가 나타나는 지를 평가한다.

목차

요약(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및 문헌고찰
3. 연구결과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25-001727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