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원경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95 - 101 (7page)
DOI
10.21097/ksw.2021.05.16.2.9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SNS를 이용하고 있는 테니스 동호인을 대상으로 정보탐색유용성, 고객만족 및 소비자 행동의도에 대한 구조적 관계를 실증적으로 규명하는데 있으며, SNS를 이용하는 테니스 동호인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였고, 자료 분석은 SPSS Win ver. 18.0 프로그램과 AMOS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201부를 최종 분석 자료로 사용하였다. 각 가설의 유의수준은 a=.05수준에서 검증하였으며,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상관관계분석 및 다중회기분석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도출하였다. SNS 테니스 이용자의 정보탐색유용성(편리성, 제품정보, 신뢰성) 중 제품정보, 신뢰성에서 SNS 테니스 이용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이 나타났고, 편리성에서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또한, 정보탐색유용성이 소비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서도 제품정보와 신뢰성에서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고객만족과 소비자 행동의도에서는 고객만족이 소비자의 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SNS를 이용하여 테니스에 대한 정보를 홍보하거나 이용자가 개인적인 광고를 통해 테니스 소비자의 행동의도를 끌어내는데 필요한 노력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규명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고 볼 수 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요약

참고문헌 (6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692-0017428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