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자르갈마 (전북대학교) 아리옹희식샘뱅 (전북대학교) 유소이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85 - 85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지속가능한 환경에 대한 소비자 지각과 친환경 브랜드에 대한 인식(환경 친화적 브랜드 신뢰도, 동일시, 에반젤리즘) 간의 관계를 규명하고, 궁극적으로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의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력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관련성을 검증하기 위해 첫째, 구성개념들의 타당성 검증을 위해 탐색적, 확인적 요인분석을 실시하였으며, Cronbach’s α 값을 산출하여 신뢰도를 파악하였다(SPSS 21.0, Amos 21.0). 둘째, 지속가능한 환경에 대한 소비자 지각과 친환경 브랜드에 대한 인식과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의 충성도 간의 관계를 검증하기 위하여 구조모형분석을 실시하였으며, 환경 친화적인 브랜드에 대한 에반젤리즘의 매개효과를 분석하였다(AMOS 21.0).
분석결과 첫째, 지속가능한 환경에 대한 소비자 지각은 환경 친화적 브랜드 신뢰도에 유이하게 정(+)의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속가능한 환경에 대한 소비자 지각은 환경 친화적 브랜드 동일시에도 유^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61275');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90-001768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