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서승만 (국민대학교) 전성준 (국민대)
저널정보
한국공공관리학회 한국공공관리학회 학술대회 2018년도 한국공공관리학회 동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22 - 38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어 다가온 미래가 된 사회구성원의 고령화는 교통정책 분야에서도 변화를 요구한다. 고령운전자의 증가와 함께 사고 발생률도 높아지는 실정이다.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 심각성을 인식하고 관련제도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여전히 충분하지 못하다. 법을 강화하고 운전자 의식을 선진화시키는 제도개선이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사고발생 원인에서 취약계층이라 할 수 있는 고령운전자의 차별화된 관리와 ‘보수교육’으로 불리는 ‘적극적 재교육’으로써의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스스로 능동적인 대처 능력을 기르고 객관적 시각에서의 각자의 사고 위험 정도나 운전능력을 재고해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고령운전자 이론
Ⅲ. 고령운전자 교통사고현황
Ⅳ. 고령운전자 관리제도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350-001744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