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동향자료
저자정보
김광재 (한양사이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0년 특집호(Vol.37)
발행연도
2020.10
수록면
77 - 85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방송 시장의 경쟁 그리고 규제 양상을 둘러싼 논쟁의 축이 미디어 커머스를 영역으로 옮아가고 있다. 현재 극적인 해법은 요원해 보인다. 그러나 미디어 커머스 시장이 확대될수록 기존 방송 기반 커머스 사업자(홈쇼핑방송) 간 갈등과 형평성 논쟁은 물론 방송 외 오픈 마켓의 미디어 커머스 사업자들과 새로운 갈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이 글은 방송에 토대를 둔 미디어 커머스 관련 논의가 비록 해묵은 틀을 벗어나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시행착오를 조금이라도 줄이며,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여정에 기여하기 위해 규제 관점에서 논란이 되는 사안들을 짚어봤다. 홈쇼핑 사업자 간 그리고 홈쇼핑 사업자와 오픈 마켓 미디어 커머스 사업자 간 일고 있는 논쟁과 그 해법에 대한 적극적 논의를 촉구하는 것을 골자로 이 글은 구성됐다.

목차

요약문
1. 들어가며
2. 방송 기반 미디어 커머스 현황
3. 규제 형식과 양상 그리고 과제
4. 마치며
Reference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