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동향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0년 5월호(Vol.32)
발행연도
2020.5
수록면
82 - 89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독일, 한국, 영국, 미국, 중국, 인도 등 6개 국가를 대상으로 소비자, 미디어 비즈니스, 광고주의 관점에서 미디어의 가치 및 수익화에 관한 국가별 현황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 연구한 결과,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률에 비해 유료 콘텐츠에 대한 지불 의사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향후 미디어에 대한 지불 의사를 밝힌 소비자의 비율이 재 지불하는 소비자의 비율보다 높다는 것은 미디어 유료화 모델의 전망이 어둡지 않다는 것을 시사한다. 이와 함께, 미디어 사업자들이 수익 창출을 위해 채택하는 세 가지 접근 방식을 확인하고, 기술 기반의 일명 생태계 미디어 기업들이 미디어 경제 전체에 미치는 영향과 규제의 역할에 대한 추가적인 후속 연구 주제를 제안했다.

목차

요약문
1. 개요
2. 프로젝트의 배경
3. 조사 결과
4. 미디어 산업 전략의 전환
5.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68-001837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