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재욱 (명지대학교) 강주은 (명지대학교) 이나경 (명지대학교) 신동일 (명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년도 한국가스학회 봄 학술대회 논문집 [초록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266 - 266 (1page)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글로벌 온실가스 배출규제 강화에 따라, 그린모빌리티의 상용화와 이를 위한 연비개선을 목적으로, 차체의 경량화를 위한 소재 개발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그린모빌리티 적용을 위한 소재 설계 시, 성형가공성이 높은 고분자 복합수지의 소재 사용을 위한 기계적 물성(탄성계수, 포아송비, 항복강도)의 분석이 요구되는데, 기계적 물성은 응력-변형률 곡선으로부터 도출될 수 있다. 단일물질에서 기계적 물성 및 거동은 유한요소 해석법을 통해 예측될 수 있지만, 고분자 복합수지의 경우 조성에 따른 경향성은 확인할 수 있으나, 소성 구간과 항복점의 유/무, 탄성계수, 파단점의 각 단일물질 물성과의 복합적인 상관관계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본 연구에서는 고분자(비결정성/부분 결정성 고분자)와 필러(세라믹 파우더, 유리섬유, 탄소섬유)를 활용한 16종의 고분자 복합수지에 대해, 심층신경망을 이용하여 학습하지 않은 조성에 대한 응력-변형률 곡선을 예측하였다. Input으로는^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90621');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