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초록
Ⅰ. 서론
Ⅱ. 연구 배경 및 이론적 기반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Ⅳ. 연구 방법 및 연구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VA 오류 복구 전략으로의 사용자 명령 반복 요청 : 요청의 공손함과 VA 의인화의 영향
한국HCI학회 논문지
2024 .06
인공지능 기반 음성쇼핑의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거래 안전성 등 가상비서 속성의 영향
한국기술혁신학회 학술대회
2019 .11
고령자를 위한 음성인식 가상비서 서비스의 개선방향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8 .01
소셜 미디어 빅데이터 분석 기반 AI 비서에 대한 대중인식과 시사점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5 .02
문화 차이에 따른 음성 AI 비서의 사용자 경험과 사용자 요구사항 분석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1 .01
인공비서의 동향 및 보안 위험성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3 .05
근거 이론을 적용한 가상 비서의 사용자 경험 분석 : SKT 가상 비서 ‘NUGU’를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AI 음성비서 목소리를 통한 이모티콘 표현의 가능성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음성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사용자 혁신저항 요인 연구 : 모바일 지능형 개인비서 서비스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7 .05
자동차 환경 내 음성인식 에이전트 사용자의 행동에 관한 질적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8 .01
인공지능(AI)가상비서 서비스 특성이 소비자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몰입의 매개효과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2022 .09
자기 음성(Self-Voice)이 가상현실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5 .02
음성 인식 기반 AI 개인 비서 서비스의 대화형 기능에 대한 고객 효용 분류 : KANO모델을 중심으로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17 .08
전망이론 관점에서 기술수용모델의 해석에 관한 연구 - 음성 AI 비서 서비스 수용자와 비수용자의 비교 중심으로 -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20 .01
가상개인비서 기기의 소비자 수용에 관한 연구 : 사용자의 지각된 가치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7 .10
차량 AI 비서의 능동적 제안 시스템이 운전자 경험 향상에 미치는 영향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5 .02
스마트 폰 음성 인식 서비스의 상황별 만족도 조사
디지털융복합연구
2017 .01
우리나라 교사의 음성 특성과 음성장애 위험 요인에 관한 체계적 문헌고찰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8 .01
지능형 개인비서 서비스의 사용경험 비교 연구: 시리, 구글어시스턴트, 빅스비를 중심으로
감성과학
2020 .01
차량 내 운전자의 음성인터페이스 사용 경험 탐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