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권태우 (한호산업) 이병호 (한호산업) 이하영 (한호산업) 황형진 (한호산업) 강호영 (경북테크노파크) 최승민 (경북테크노파크)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65 - 65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자동차 시장은 세계 주요 국가들의 환경 규제 강화로 인해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전향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전기차의 주행거리 향상과 전력효율에 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 중 다목적전기차 및 L-카테고리로 분류되는 차량은 협소한 배터리 공간과 제한된 소형 구동모터를 사용하면서 다양한 속도·토크 영역에서 운전할 수 있도록 기존의 감속기 대신 변속기를 장착하는 방안이 최신 기술 동향이며 해결 방법으로 제시되고 있다. 따라서 소형·경량화를 위해 단순한 구조를 가지고 다양한 구동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변속기가 필요하다.
본 연구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