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조성근 (자동차융합기술원) 김병진 (자동차융합기술원) 박현우 (자동차융합기술원) 홍명기 (자동차융합기술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231 - 231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자동차 산업의 발전으로 차량의 보급 증가와 도로교통망 확충으로 인해 도심지의 소음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유럽국가에서는 1952년 UN ECE/WP29(국제연합유럽경제위원회/자동차 제작에 관한 실무 위원회) 조직을 결성하고, UN ECE R117 타이어의 소음, 젖는 노면 제동력, 회전저항에 대하여 ‘03법령 제정 후 관리 시행하였다. 국내의 경우도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에서 국제 정책 동향에 따라 2017년 9월 시행준비 단계 시작을 기점으로 2020년부터 승용차를 시작으로 저소음 타이어 보급을 위한 타이어 소음성능 표시 라벨링 제도를 도입 시행하고, 이후 소형, 중대형 상용차 등으로 순차적으로 확대하여 2028년까지 모든 자동차용 타이어에 적용할 예정이다.
본 연구는 타이어 주행소음도 시험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을 찾고자 UN ECE R117 내 타이어 주행소음도 시험 평가법을 활용하여 진행하였다. 타이어 주행소음 평가에서 영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