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선형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박근호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임희선 (국민대학교) 정성환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757 - 757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세계적으로 대기 오염이 심각한 문제로 다뤄 짐에 따라 자동차 시장은 내연기관 자동차의 생산을 줄이고 EV(Electric Vehicle), HEV(Hybrid Electric Vehicle) 등 친환경 전기자동차 개발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친환경 전기자동차는 내연기관 및 유압식 장치를 전동식 장치로 대체하고 있으며, 전동식 장치에는 주로 정밀하고 효율이 우수한 PMSM(Permanent-Magnet Synchronous Motor)을 사용하고 있다.
PMSM은 정밀한 토크 제어를 위해 회전자의 초기 위치 검출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고주파 주입방식, 역기전력 추정 방식 등을 이용한 회전차 초기 위치 검출 알고리즘이 많이 연구되어 왔지만, 위치 센서의 신호 지연,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