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2022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OTT 사업자의 콘텐츠 제작 역량에 대한 사례 분석 : 티빙, 웨이브, 카카오TV와 넷플릭스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22 .01
[연예 포커스] 티빙 · 웨이브도 손잡았다, 토종 OTT, 해외 OTT와 협업 바람
ANDA
2022 .07
[Current Economy] 티빙-웨이브 합병설 그림자_설사 뭉쳐도 넷플은 저 멀리 있는데···
더스쿠프
2023 .07
OTT (Over-the-Top) 서비스와 양면시장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 연구
한국소통학보
2021 .01
2위 자리도 뺏긴 토종 OTT ‘웨이브’를 어쩌나
한경BUSINESS
2023 .08
카카오TV 오리지널_모바일이라 가능한, 더 재밌는 콘텐츠
신문과방송
2020 .11
OTT 서비스 복수 구독 현황 및 이용자 특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방송통신연구
2022 .01
studio와 OTT : 거의 모든 것의 역전, 새로운 질서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1 .06
유럽연합 OTT 규제정책 연구
문화산업연구
2025 .03
영국 OTT 산업 분석을 통한 K-OTT 경쟁력 강화 방안
문화산업연구
2023 .03
OTT 플랫폼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이용자의 휴리스틱 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언론정보학보
2022 .04
OTT 연구의 특성과 방법론에 대한 메타분석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22 .12
프랑스 OTT 플랫폼 정책 분석을 통한 한국 OTT 플랫폼 활성화 방안
문화산업연구
2022 .09
OTT 서비스 확산이 콘텐츠 생산, 유통, 소비에 미친 영향에 관한 연구
방송문화연구
2015 .06
OTT 시대 실시간 방송의 가치 진단과 정책 과제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1 .06
한국 OTT 시장에서의 글로벌-로컬 OTT간 경쟁상황 시나리오 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
2021 .01
방송콘텐츠의 시청자 감성에서 나타난 TV 채널과 OTT 서비스의 경쟁 관계에 관한 연구 : 미디어 적소 분석을 활용한 적소폭, 적소중복, 경쟁우위를 중심으로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2022 .09
3차원 미래예측 기법을 활용한 OTT 서비스 시장 전망 연구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2016 .08
OTT 서비스 도입 전후 해외 방송사업자의 콘텐츠 전략에 대한 비교 분석 : 전략 네트워크 구조를 중심으로
정보사회와 미디어
2016 .08
동영상 OTT 플랫폼 사업 전략과 정책 방향 : 전문가 델파이 분석
방송통신연구
2023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