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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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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Belay Addisu Kassie (Kookmin University) Hyongjae Rhee (Kookmin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로고스경영학회 로고스경영연구 로고스경영연구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89 - 112 (2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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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시장과 산업은 지난 수십 년 동안 큰 변화를 경험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소비자들의 인식과 태도가 바뀌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 의류 제품과 외국 의류 제품에 대한 한국 소비자들의 인식과 태도를 분석할 수 있는 통합된 개념적 모델을 제공하는 것이다. 관련 현존하는 문헌과 경험적 연구에 대한 광범위한 검토가 수행된다. 개념 모델은 세대 코호트(MZ 세대 vs. X 세대)에 따라 외국산(vs. 국내산) 의류 제품에 대한 태도를 제안했으며 고유성, 가시적 소비성향, 소비자 자기중심주의 및 원산지에 대한 민감성의 필요성과 같은 구성을 제안한다. 또한, 이 모델은 태도에 대한 구성의 영향을 조절하는 문화적 유사성과 인구통계학적 요인(성별, 교육수준 및 소득 수준)을 제시한다. 세대간 차이에 기반한 다원주의에 관한 로고스경영의 함의도 기술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II. Review of Relevant Literature
Ⅲ. Hypothesis and Model Development
Ⅳ. Implications & Conclusions
References
초록

참고문헌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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