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해일 (부산 분포초등학교 교사)
저널정보
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 미술교육연구논총 미술교육연구논총 제65권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59 - 84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07개정교육과정에서 사진교육이 등장하였다. 학교 현장에는 다소 혼란이 있었 다. 교육 초기에는 이런저런 이유로 사진교육을 제대로 실행되기 어려웠지만, 최근 에서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사진교육에 진전이 있어 보인다. 하지만, 교육 여건이 개선되었다고 학생들에게 나은 사진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본 연구는 연구자가 부산의 작은 초등학교에 부임하여 만난 학생들과 좌충우돌하며 사진교육 실행 과정을 자문화기술지를 통해 진솔하게 드러내고자 한다. 학생들과 사진을 공부 하고, 전시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사진과 나’, ‘어린이 사진가’, ‘포트폴리오’라는 세 개의 유의미한 사진교육의 지향점을 얻을 수 있었다. 학생들은 제 생각과 위치를 파 악하고, 현실에 당당히 맞서는 기회를 사진교육을 통해 경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