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준우 (성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해운물류학회 해운물류연구 해운물류연구 제36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655 - 67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해운 운임이 컨테이너 선가에 영향을 미치는 시차를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해운 운임으로는 CCFI(China Containerized Freight Index)를 활용했다. CCFI가 컨테이너 선가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기 위해 System dynamics를 활용했다. 활용된 변수는 CCFI, 컨테이너 신조선가 지수, 컨테이너 중고선가 지수, 중국의 컨테이너 물동량, 사이즈별 컨테이너 선대, 대형선박 비율이다. 분석결과, CCFI가 신조선가와 중고선가에 미치는 영향은 각 각 0.390246과 1.00735로 분석되었다. 해운 운임이 신조선가와 중고선가에 미치는 시차는 각 각 5개월, 1개월로 분석되었다. 모델 검증결과 시뮬레이션 모델의 신조선가와 중고선가의 RMSE는 각 각 1.424, 1.543으로 분석되었으며, Holt-winters 계절성 모형의 신조선가와 중고선가의 RMSE는 각 각 2.181과 1.738로 분석되어 시뮬레이션 모델의 정확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