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해운물류학회 해운물류연구 해운물류연구 제32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99 - 21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해운기업의 경영안정성을 분석하기 위해 운임지수와 선사 영업이익을 바탕으로 안정성 지수를 설계하고 10개 선사에 대해 적용하였다. 또한 해상운임지수의 변화에 따른 매출액 변화를 추적하기 위하여 VAR 모형의 결과를 바탕으로 충격반응함수를 적용하였다. 분석 결과, 운임지수의 변화에 따라 안정성 지수가 등락하였으며 2012~2013년 기간, 시황의 완만한 회복세로 지수가 급등하는 선사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격반응함수 분석 결과, BDI의 충격이 선사에 미치는 영향은 작았으며 CCFI는 상대적으로 높은 충격을 주었으며 HRCI의 충격은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해운기업의 경영안정성 지수를 설계하고 상위 10개 기업을 대상으로 적용하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으며 대표적인 해상운임지수의 충격이 선사 매출액에 미치는 영향을 추적하였다는 점에서 학문적 의의가 있다고 하겠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