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규정 (공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교육학회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제25권 제1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41 - 48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예비교사를 양성하는 교육대학교의 ‘초등컴퓨터교육론’ 교과 교육 내용 중 프로그래밍 교육 사례이다.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예비교사에게 적용한 프로그래밍 교육방법은 시연중심으로 진행하였으며 예비교사들은 프로젝트 과제로 교과와 융합한 소프트웨어 교수학습 지도안을 제작하였다. 또한 이를 마이크로 티칭으로 발표하였고 평가로서 학생들의 프로그래밍 역량을 측정하기 위하여 온라인 실기 평가를 실시하였다. 예비교사들은 프로그래밍과 수업의 경험을 성찰노트로 작성하여 자신의 약점과 개선할 사항을 점검하였다. 연구결과로 일부 예비교사들은 프로그래밍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그 내용은 무한반복의 개념 이해, 변수의 사용,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의 제작 등으로 조사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