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사사 (숭실대학교) 조동혁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글로벌경영학회 글로벌경영학회지 글로벌경영학회지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53 - 71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온라인 쇼핑 시장의 급속한 성장과 함께 소비자의 소비 행동은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으로 변화하고 있다. 온라인 환경에서 판매자와 구매자의 관계는 점차 사라지고 있으며,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서 온라인 웹 사이트의 환경을 이해하는 것은 인터넷 쇼핑에서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온라인 쇼핑환경을 e-서비스스케이프의 개념으로 제시하고, 고객 만족, 신뢰 및 충성도에 영향을 파악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연구에서 검토되지 못한 확장된 상호작용성, 정보성, 오락성의 개념을 e-서비스스케이프의 하위차원으로 추가하여 그 역할을 검증하였다. 연구결과, 숙박예약서비스 환경에서 e-서비스스케이프와 고객만족, 고객신뢰 및 고객충성도 간의 유의한 영향관계가 있음을 확인하였다. 본 연구는 e-서비스스케이프의 연구 분야를 숙박예약서비스 분야로 확대하여 e-서비스스케이프와 소비자 행동 간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검증하였다는 데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