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상호 (상명대학교(천안캠퍼스)) 문광현 (부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163 - 1,175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마케팅이 대학의 홍보효과에 미치는 영향을 대학농구 U리그를 중심으로 조사하여 대학 홍보효과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여 위기에 처해있는 대학스포츠의 활성화와 이를 통해 스포츠 마케팅 전략, 새로운 수익창출 모델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초자료를 제공하려 한다. 연구대상은 농구팀을 운영 중인 대학의 재학생 219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도출된 연구결과는 첫째, 대학농구 U리그가 대학에 대한 홍보효과를 높일 것이다는 대학농구 U리그가 대학에 대한 홍보효과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대학농구 U리그가 대학에 대한 선호도를 높일 것이다는 대학농구 U리그가 대학에 대한 선호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대학농구 U리그가 대학 경기장에 대한 시설만족도를 높일 것이다는 대학농구 U리그가 대학 경기장에 대한 시설만족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대학농구 U리그가 대학 홍보상품에 대한 예비구입률을 높일 것이다는 대학농구 U리그가 대학 홍보상품에 대한 예비 구입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스포츠마케팅을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전략과 수익모델 창구를 활용하여 대학의 여러 위기인 학령인구 감소시대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의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