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미영 (대구대학교)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60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147 - 16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장애학생들의 진로와 직업을 위하여 STEAM기반 경제교육프로그램의 모형을 개발하는 것이다. 장애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사회에서 독립된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경제교육을 실시하기 위하여 선행연구를 실시하였고, 모형개발의 타당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문가 내용타당도를 검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STEAM기반 경제교육프로그램의 모형은 STEAM기반으로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의 주제중심으로 전체적인 모형개요를 수립해 개발하였다. 둘째, STEAM기반 경제교육프로그램의 모형은 STEAM 학습준거 틀 및 STEAM 5영역을 토대로 경제프로그램의 8개 대영역, 18개 하위영역과 37개 문항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셋째, 장애학생의 진로와 직업을 위해 STEAM기반 경제교육프로그램의 모형은 대학과 지역사회와 연계한 평생교육의 경제교육과 AR(증강현실)과 VR(가상현실)센터의 구축을 바탕으로 모형을 수립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