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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Sung-Yun Kang (MediaWork) Ki-Hong Park (Mokwon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2권 제11호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1,775 - 1,781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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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올림픽 경기중의 하나인 스포츠 클라이밍을 모바일 게임으로 설계하였으며, 유니티 게임 엔진을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으로 콘텐츠를 구현하였다. 제안하는 모바일 게임의 모드 구성은 스포츠 클라이밍의 종목 중에서 스피드 종목을 적용하였으며, 3개의 모드인 무한, 하드코어 및 온라인 경쟁 모드를 추가 구성하였다. 특히, 무리한 과금 회피와 초기진입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들을 추가하여 경험치, 코인, 보석 등과 같은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실험 결과, 제안한 스포츠 클라이밍 게임이 설계 규격대로 동작함을 확인하였다. 구현된 모바일 스포츠 클리이밍 게임은 비인기 종목이지만 올림픽 스포츠 게임의 활성화와 비인기 스포츠 종목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Types and Rules of Sports Climbing
Ⅲ. Climbing Game Design and Implementation
Ⅳ. Conclusions and Future Works
References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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