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성엽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정태환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강성길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이다희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김진형 (한국선급) 이상혁 (삼성중공업)
저널정보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2021년 추계학술대회 [초록집]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173 - 173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선박은 효율적이며 친환경적인 화물운송 수단이지만, 국제사회는 더 개선된 지구환경을 위해 선박으로부터의 오염물질 방출 저감을 요구하고 있다. 국제해사기구(IMO)는 국제항행을 하는 선박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2008년 대비 2050년까지 최소 50%로 설정하였다. 현 시점에서 해운사들은 운항속도를 조절함으로써 탄소 배출량 규제에 대응하고 있으며, 조선업계에서는 에너지 효율 개선 장치, 저탄소(LNG, 메탄올 등) 추진 기술, 무탄소(암모니아, 수소 등) 추진 기술 등을 개발하고 있다. 최근 제4차 IMO GHG 연구 결과에서는 IMO 온실가스 감축 목표에 대응하기 위해서 무탄소 및 탄소중립연료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