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성호 (동덕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69권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271 - 28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내포털 1위인 네이버가 최근 모바일 앱의 사용성을 개선하고 검색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Usability Test를 통해 네이버 모바일 앱의 리뉴얼 전과 리뉴얼 후의 장단점을 비교하여 어플리케이션의 개선안을 제시하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했다. 연구범위로는 네이버 모바일 앱의 메인페이지와 검색, 설정을 중심으로 진행하였으며 연구방법으로는 사용성 테스트를 방법 중 스크린테스트와 인터뷰방식을 혼용하여 진행하였다. 테스트 결과 리뉴얼된 네이버 앱의 검색 기능은 사용성이 향상되고 검색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잘 개선되었으나 뉴스 등의 다른 콘텐츠를 이용하는 부분과 하단 메뉴 및 설정 메뉴에서는 오히려 이전보다 불편하다는 결과가 나와 아직도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연령층이 있다는 결과를 보였다. 최근 40~60대 중장년층의 사용자가 늘어남에도 불구하고 이 연령대에서 사용하기에는 아직도 생소하고 어려운 사용자 환경이 많아 이에 대한 고려가 필요 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