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백승헌 (조선대학교) 김현진 (한국교원대학교) 유신복 (경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31 - 14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소셜네트워크 키워드를 통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시대적 이슈와 소비자패턴의 공통점을 찾아내고 추출된 데이터를 중심으로 정형화된 변인을 선정을 활용한 IPA분석을 실시하여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방법] 소셜 네트워크 빅데이터분석의 핵심 키워드는 ‘스크린골프장’과 ‘스크린골프장 문제점’의 2개의 영역으로 조사하였으며, 데이터 수집은 2018년 1월 1일 ~ 2019년 2월 28일까지의 데이터를 수집하였으며 CONCOR분석을 활용해 선택속성의 변인을 설정하여 IPA분석을 실시하였다. [결과] IPA분석결과 1사분면은 청결상태, 공기청정 상태, 안전거리 확보, 서비스의 종업원의 친절성, 태도, 접근성의 주차시설, 예약편리성, 프로그램의 기계로 구성되었으며, 2사분면은 프로그램의 현실감, 3사분면은 직원 전문성, 비용의 할인혜택, 요금, 식음료 가격, 프로그램의 다양성, 4사분면은 시설의 방음, 안전시설, 접근성의 스크린골프장 접근성으로 구성되었다. [결론] 따라서, 경영자들의 시설설비에 대한 인식, 시장의 과밀, 과포화 현상을 규제할 수 있는 방안과 스크린골프 기기판매,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추가 비용 등의 여러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모색되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