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일순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서강대학교 지암남덕우경제연구원(구 서강대학교 경제연구소) 시장경제연구 시장경제연구 제50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41 - 68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급변하는 유료방송시장에서, 본 연구는 케이블TV 가입자 대상 설문자료를 이용하여IPTV로의 수요 전환을 실증적으로 살펴보았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어떠한 시청자가(i) IPTV로의 전환 확률이 높은지, 그리고 (ii) 특정 사업자의 IPTV 서비스를 선택하는지에 대해 살펴보았다.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고학력, 광역시 거주, 1인 가구는 IPTV보다 OTT 서비스로 전환할 확률이 높게 나타나, 이른바 코드커딩의확률이 높은 그룹으로 예측되었다. 둘째, 현재 사용 중인 초고속인터넷 사업자와동일한 사업자 IPTV로의 전환이 가장 높은 추정 확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나, 수요전환의 결정에서 결합상품에 대한 고려가 매우 중요함을 보여준다. 실증 결과를바탕으로 시사점을 정리하였으며, 특히 가입자기반 확충이 향후 IPTV 경쟁에 매우중요한 요소인 것으로 판단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