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한성 (포항공대) 이명성 (경남대학교) 박진호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IT정책경영학회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제12권 제6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127 - 2,13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술수용모델의 이론적 구조에서 소비자가 인식한 외식기업 키오스크의 특성을 반영한 정보시스템 품질차원이 어떠한 과정을 통해 키오스크에 대한 태도를 형성하는지 살펴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외식기업 키오스크의 정보시스템 품질을 시스템 품질과 정보 품질, 서비스 품질로 구별하였고, 소비자의 지각된 유용성과 이용 용이성 및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외식기업 키오스크의 시스템 품질은 지각된 유용성과 이용 용의성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정보품질은 지각된 유용성에는 긍정적으로 작용하였으나, 지각된 이용 용이성에는 영향력을 미치지 못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외식기업 키오스크의 정보시스템 품질 중 서비스 품질은 지각된 유용성에는 영향력을 미치지 못하는 반면, 지각된 이용 용이성에는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한편, 지각된 유용성은 키오스크 사용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였지만, 지각된 이용 용이성의 경우에는 키오스크 사용에 긍정적으로 작용함을 확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