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학습장애, 그들은 어디로 갔는가?: 진단, 명칭, 교육에 대한 초등 특수교사 현장 목소리
학습장애연구
2019 .01
학습장애 선정 현황 및 기초학력향상을 위한 다중지원팀에 특수교사의 참여에 대한 특수교육 현장전문가들의 인식 -일반교육과 특수교육의 협력 방안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학습장애연구
2020 .01
교사의 학습부진, 학습장애, 일반아동 선별에 대한 근거자료 타당성 탐색: 기초학력진단평가와 표준화검사 정보를 중심으로
학습장애연구
2018 .01
학습곤란(ld) 학생을 위한 교육지원의 확장적 전환: 학습장애(LD) 정의 체계 재구조화
학습장애연구
2018 .01
학습장애 진단기준 변경 전ㆍ후 실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18 .01
읽기학습장애의 개념과 진단 평가에 대한 통합 초등학교 교사들의 인식
언어치료연구
2020 .10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생애단계별 맞춤형 교육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특수교육논총
2019 .04
일반학급 배치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교사 및 특수교사의 지원 필요성에 대한 인식
특수교육연구
2020 .01
초·중등 일반교사의 학습자 유형별 학습문제 원인과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인식: 학습장애, 학습부진, 지적장애, 일반 학생 간 비교를 중심으로
학습장애연구
2015 .01
학습 어려움, 어떻게 이해하고 대처할 것인가?: 국내 학습장애 교육 발전을 위한 과제와 방향
학습장애연구
2019 .01
국어과 학습부진에 대한 국어 교사 인식 연구
교원교육
2024 .03
중등 일반교사로서의 경험이 특수학급 교사 역할에 미치는 의미
통합교육연구
2015 .01
2011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 중·고등학교 사회과 역사영역에 대한 특수교사의 지도 경험과 인식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2016 .01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통합교육 교사학습공동체 참여 경험 분석
특수교육연구
2020 .01
예비특수교사와 1정자격연수특수교사가 인식하는 교육과정과 교수학습 요인의 유능성에대한 구조 관계 연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2016 .01
인공지능(AI)과 학습장애를 잇는 미래지향형 교사교육 방향 탐색
학습장애연구
2023 .04
사회과 학습부진에 관한 예비교사의 인식 탐색: ‘사회과학습부진지도’ 강좌 운영을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24 .09
학습장애에 대한 예비특수교사의 주관적 인식 탐구: Q-방법론을 적용하여
학습장애연구
2021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