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창환 (연세대학교) 이희준 (연세대학교) 김승은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백남정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최영현 (삼성 SDS) 고수영 (삼성 SDS)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27권 제5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27 - 51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존 옥외광고를 대체하는 새로운 매체로서 디지털 사이니지의 영향력 측정에 관련한 연구가 최근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다수의 연구자들이 수긍하는 구체적인 매체 효과의 측정 대안이 제시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디지털 사이니지의 매체 영향력 평가를 위한 구체적인 측정 지표의 도출을 위하여 문헌조사는 물론, 학계 및 업계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와 FGI, 그리고 설문 조사를 단계별로 수행하였다. 이를 통해 본 연구에서는 관련 전문가가 생각하는 광고 매체로서의 디지털 사이니지 특성과 운용의 현황을 수집하였고, 수렴된 견해를 반영하여 기존 선행 연구에서 이루어진 매체 효과 측정 모델을 개선하고 발전시켰다. 본 연구의 과정에서 현업에 종사하는 다수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함으로써 쟁점이 될 만한 부분이 도출되었고, 이를 통해 학술적인 시각뿐만 아니라 실무적인 관점을 논의의 중심에 포함하였다는 데 본 연구가 지닌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