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역사교육 - 환경사와 역사교육의 연대를 위한 제언
역사비평
2022 .02
World history가 아닌 Global history
동서인문
2021 .04
‘학습부담 경감’으로 포장된 역사교육의 퇴행 : 세계사와 동아시아사 내용 구성의 문제점
역사비평
2015 .11
학습내용구성 관점에서 본 최근 역사교육의 민주시민교육논의 : 대안적 구성 방향의 모색
역사교육논집
2018 .01
Mapping World History in Korea
The Asian review of world histories
2015 .01
2015 초등 역사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학생의 역사 이해
역사교육논집
2020 .01
한국의 2015 개정 교육과정과 일본의 현행 국가교육과정 비교 연구: 역사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전북사학
2018 .01
한국 공공역사 연구의 가능성과 지향
역사비평
2024 .08
일본차기학습지도요령에서 ‘역사종합’의 신설과 역사교육 개혁
역사교육
2016 .09
제1차 교육과정의 성립과 역사과 교육과정
역사와교육
2016 .01
세계사교육의 쟁점과 당면 과제
역사교육
2016 .06
서양사 내용요소 선정 및 체계화 : 세계사 이론 도입과 그 취지의 실현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9
최근 대만 역사교과서의 한국사 인식 변화 - 101과강 『선수역사(選修歷史)』와 108과강 『역사(歷史)2』 비교 분석
동북아역사논총
2021 .03
한국사 연구와 역사교육에서 정체성과 역동성, 공동체 정신
역사교육
2016 .06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으로서 독일의 공공역사(Public history)
역사교육논집
2018 .01
2015 개정 중학교 역사 교육과정의 내용 구성 방식과 그 특징
역사교육논집
2016 .01
학교에서 학습하는 역사 지식의 생활 맥락으로 전이 가능성 -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역사의 의미’와 ‘역사학습의 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4 .09
제1차 교육과정기 발행 『중등국사』 (역사교육연구회 엮음) 교과서의 특성과 의의
역사교육
2018 .06
공공역사 논의의 한국적 맥락과 공공역사가들
역사비평
2021 .08
최근 논쟁 중심 역사수업 논의와 교사전문성, 교사교육
역사교육
2019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