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넛지의 활용성 분석을 통한 휴지케이스 디자인
산업디자인학연구
2015 .01
팬데믹(Pandemic) 시대의 감염 예방을 위한 넛지(Nudge)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예술과 미디어
2021 .11
칸트 미학의 공통감과 부속미 개념으로 본 디자인의 공공성에 대한 인식과 태도- 넛지디자인의 사회적 의의를 중심으로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7 .01
액티브 디자인의 인식시스템과 사용자의 인식체계기반 액티브 디자인 성능 측정을 위한 평가 도구 개발 - 실내 넛지디자인을 중심으로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3 .05
인간적 추구 성향에 따른 넛지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어촌환경개선 공공디자인제안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0 .01
넛지 디자인을 적용한 유아교육 시설 공간 구성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2 .11
기능적 스토리텔링 효과로서의 넛지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7 .01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넛지디자인 지도 방안: 범교과 융합 미술교육을 중심으로
조형교육
2019 .01
수학 교육용 앱의 게이미피케이션 요소 활용에 관한 연구 -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1 .01
게이미피케이션 원리와 가치전달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5 .05
관광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6 .05
패키지디자인의 넛지 활용 연구 : ‘재미이론’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6
넛지를 활용한 페트병 디자인 제안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6 .10
게이미피케이션 활용 패션디자인 교육의 프로그램 구성을 위한 프레임 개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4 .06
공공서비스 및 정책 분야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의 활용을 통한 국민참여 증진을 위한 UX디자인 전략 개발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17 .11
An Analysis of the Impact of UX Gamification Principles on Korean Language Learning Apps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24 .03
From the Gamification Elements of Gamification Learning System Control the Detection Task Difficulty Level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3 .11
행동경제학의 MINDSPACE 넛지 전략과 디자인 -연관 심리원리와 디자인에의 적용 가능성 분석-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2 .04
게이미피케이션의 디지털 박물관 교육 적용 방향성에 관한 연구
박물관 교육
2019 .12
스포츠 브랜드 앱의 게이미피케이션 활용과 전략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