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려 (충남대학교 대학원) 김맹호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63권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13 - 12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글로벌육성축제는 단순한 지역축제를 넘어 수많은 외 국인이 찾는 세계적 축제로 발전하고 있다. 효과적인 아 이덴티티 디자인은 축제에 참가하는 국내인 뿐만 아니 라 외국인에게 긍정적이고 지속적인 이미지를 주어 다 시 찾고 싶은 축제를 만드는 시각커뮤니케이션으로서 역할을 한다. 본 연구는 글로벌육성축제의 아이덴티티 디자인 분석을 통해 현재 적용되고 있는 디자인의 문제 점을 밝히고 아이덴티티 디자인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목적으로, 문화관광축제와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이론을 토대로 국내 3대 글로벌육성축제의 아이덴티티 디자인 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글로벌 육성축제는 경제적, 문화적 효과가 매우 크므로 가치인 식을 높이는 대책이 요구되며, 글로벌육성축제에 대한 아이덴티티 디자인 리뉴얼이 필요하다. 또 아이덴티티 디자인 개발은 검증된 전문 디자이너 또는 전문회사의 개발이 필요하며, 국내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을 고려한 아이덴티티 디자인 개발 전략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