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지석 (세명대학교) 양오석 (강원대학교) 허지현 (강원대학교) 권종욱 (강원대학교)
저널정보
KNU기업경영연구소 기업경영리뷰 기업경영리뷰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1 - 54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슬람 국가는 이슬람이라는 동일한 종교를 공유하고 있어 이슬람권이라는 하나의 문화권으로 간주할 수 있다. 하지만 이슬람 국가들은 지리적인 범위가 넓고, 인종, 언어도 다양하여 이질적 문화를 가질 가능성도 있다. 본 연구는 이슬람 국가들이 하나의 시장으로 간주해도 될 정도로 동일한 문화권인지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기존의 문화군 연구에서 도출된 이론적 틀로 분석한 결과 이슬람 57개 국가는 3개의 문화군으로 분류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집 1>은 유럽과 아시아 국가의 비율이 높고 이슬람 인구비율도 높았으며 비아랍어계와 비인도유럽어 언어를 주로 사용하는 국가들이었다. <군집 2> 그룹은 주로 아랍국가 및 중동국가가 포함되었고 이슬람인구비율도 높았으며 아랍어를 주로 사용하고 있었다. <군집 3>의 경우 주로 아프리카 국가들이 포함되었고 이슬람인구 비율이 낮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