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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호학회 기호학 연구 기호학 연구 제42권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07 - 249 (4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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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마케팅 과제들을 다룸에 있어서 기호학의 역할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밝히고, 마케팅 전략차원에서 기호학적 방법론을 어떻게 적용시킬 것인가에 대한 논리적근거를 제안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기호학적 개념들과 방법론을 마케팅 과제에 접목함으로써 그동안 양적분석방법에 의존해 온 마케팅 전략의 수립에 있어 전통적인 마케팅 방법론과 다른 기호학적 통찰력과 방법론을 제시하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마케팅 전략의 수립과 관련한 기호학적 방법론의 이론적 근거를 밝히고,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의미구조 분석 사례를 통해 보다 실용적 의미에서의 마케팅 기호학 이론의 확장가능성을 보여주려는 시도를 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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