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설빈 (한양대학교) 김상영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컨설팅학회 경영컨설팅연구 경영컨설팅연구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7 - 4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전사적 경영혁신 활동이 프로세스 개선과 생산성에 미치는 조절 효과를 파악하는 데 목적을 갖고 연구하였다. 전체적인 연구결과 전사적 경영혁신 활동이 프로세스 개선과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 혁신과 품질이 유의적인 변수로 채택되고 프로세스 개선에서도 팀과 개인 단위 중심의 경영혁신활동이 유의적인 것으로 나타내 6시그마, 리엔지니어링, 고객 만족, BSC, 리스트럭처링의 경영혁신 활동 자체가 과업의 목표달성을 위한 생산성을 전제로 한 활동인 점에서 과업 중심의 목표달성이 기각되고 팀이나 개인역량에 따른 혁신성과 품질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경영혁신활동이 지금까지 대다수 기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경영혁신활동이 모든 생산성 향상에 반드시 긍정적이지만은 않음을 의미하고 또한 프로세스 개선에서도 획일적 또는 전사적 차원에서 운영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할 때 본 연구를 통해 검정된 결과에서 보듯이 과업 중심보다 팀 단위나 개인역량 중심으로 개선될 필요가 있음을 시사한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