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오타쿠’를 통해 본 문화의 특성 연구 -일본과 중국의 만화,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06
1인 미디어시대의 문화콘텐츠 개념 확장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1 .01
3D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문화콘텐츠 적용에 관한 고찰
조형미디어학
2015 .02
애니메이션의 브랜드화를 통한 문화 콘텐츠 개발 가능성에 관한 연구
조형미디어학
2018 .02
21세기 BL(Boy’s Love)문화의 ‘오타쿠’적 양상에 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12
애니메이션에 나타난 지역별 사후세계 캐릭터 색채특성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1 .06
경북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신라시대 인물 캐릭터 문화상품개발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20 .01
문화기본법제정을 통해본 문화정책 변화 탐색
스포츠엔터테인먼트와 법
2016 .01
문화원형을 통한 전통춤 문화콘텐츠 개발연구
영남춤학회誌
2016 .11
지역 무형문화유산과 융합한 디지털 문화콘텐츠 개발 연구 - 당진 기지시 줄다리기를 활용한 3D애니메이션 개발을 중심으로 -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3 .12
1990년대~2000년대 초 한국의 캐릭터 열풍 현상에 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4 .09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애니메이션 산업 고부가 성장 활성화 방안
애니메이션연구
2015 .03
창조경제 관점에서의 문화융성과 문화산업
애니메이션연구
2016 .03
중국 전통 문화를 바탕으로 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 연구
조형디자인연구
2018 .01
전통적 문화 콘텐츠 개발을 위한 한국의 도깨비에 관한 고찰
조형미디어학
2017 .02
중국 캐릭터·애니메이션 콘텐츠 시장 엿보기_중국 콘텐츠 시장은 어디로 흘러가고 있나?
I Love Character
2018 .12
K-culture로서 한국 전통춤의 문화콘텐츠 방안 연구
영남춤학회誌
2021 .12
지역 문화산업과 문화융합디자인 순환구조 연구
한국디자인포럼
2015 .01
만화산업의 현황분석 및 발전 방향모색 : 웹툰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6 .06
모바일용 3D애니메이션제작에 따른 캐릭터 콘텐츠 유형 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