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유아특수교육연구 유아특수교육연구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57 - 17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충청, 대전권 소재 대학교 및 병설유치원 특수학급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유아특수교육과 학생 73명과 현직유아특수교사 84명을 대상으로 다문화교육에 대한인식과 태도 및 교수효능감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조사는 설문지를통해 이루어졌으며 분석에는 t-test와 배경변인에 따른 집단 간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F-test를 실시하였다. 조사 결과 다문화교육에 대한 인식에는 집단 간에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으나, 태도와 교수효능감에 있어서 집단 간에 차이가 나타났다. 또한 다문화 유아접촉 경험 유무에 따라 다문화교육에 대한 태도와 교수효능감에서 집단 간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다문화교육 구현을 위한 교사양성교육과정 개발 및 교사연수의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