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물류학회 물류학회지 물류학회지 제24권 제2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83 - 115 (3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국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서 국내 기업의 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 물류서비스품질을 제안하였다. 특히 중국 인터넷 쇼핑몰의 물류서비스품질 강화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로부터 신뢰 및 만족을 담보하고 고객충성도 확보가 가능한지를 규명하기 위해 시도되었다. 이를 위해 선행연구로부터 이론적 토대를 구축하여, 연구모형 및 연구가설을 도출하고,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실증분석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약된다. 첫째, 중국 인터넷 쇼핑몰의 물류서비스 품질은 주문정확성, 주문절차, 정보탐색, 배송처리 등으로 구분되는 다차원의 특성을 보였다. 둘째, 중국 소비자들의 인터넷 쇼핑몰의 물류서비스품질은 그들의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신뢰와 만족에 정(+)의 영향을 주었다. 셋째, 중국소비자의 인터넷쇼핑몰에 대한 신뢰와 만족은 충성도에 정(+)의 영향을 주었다. 이와 같은 결과는 중국의 인터넷쇼핑몰 상황에서 고객충성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물류서비스품질의 강화가 전제되어야 하며, 이를 통해 신뢰, 만족을 향상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